게임 찾아보기

2018. 1. 9.

Localhost




애원하는 목소리가 들렸다. 높은 고음의 소프라노 목소리.

“당신의 데이터를 삭제해야 겠어요”

무신경한 기계음이 짧게 지나갔다. 간신히 실루엣만 남은 여성을 닮은 기계는 이제 움직이지 않는다. 지워졌다. 내가 지웠다. 나는 기계에서 드라이브를 꺼내었다. 책상에는 아직 데이터가 든 드라이브가 남아있다. 드라이브 전면의 강한 색이 사무실의 푸른 조명과 섞여 신경에 거슬린다. 그 또는 그녀 아니면 그것의 말처럼.

내가 끝까지 들어야 했을까? 무언가 잡아내지 못한게 있을까?

처음이라면 고민될 수도 있겠지, 하지만 보호 프로그램일 뿐이야. 무시해. 일을 계속해. 휴대폰에 남아있는 사장의 문자를 멍하니 바라본다. 데이터 드라이브를 휴머노이드에 밀어넣고, 데이터 삭제를 위한 승인(언락)을 얻는다.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었다. 순순히 사라지는 것을 원하는 존재는 아마 없을 테니까. 그것 또한 지워지는 것을 거부했다. 그럴듯한 이야기와 안개같은 논리로 삭제를 거부했다.

전부 거짓말이거나 혹은 일방적인 진실일 뿐인지도 모른다.
그러나 나는 계속 질문하고 있다.
그 애원의 사실과 무관하게 내 행동은 정당한 걸까?

고개를 젓고 눈도 돌리지 않은 채, 책상을 더듬어 드라이브를 잡고, 기계에 밀어 넣는다.
날카로운 기계음이 짧게 지나갔다. 간신히 실루엣만 남은 여성을 닮은 기계가 움직인다.
그리고 자신이 살아있는 인간이었다고 주장한다. 방금 지운 그것과 똑같이.

[Localhost]


플랫폼: 윈도우, 맥, 리눅스
가격: $4.99
편의: 갈등, 30분
제작: Aether interactive
좌표: itch.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