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찾아보기

2017. 11. 13.

Shattered Realms




 [Shattered Realms]는 깜짝 놀랄 만큼 잘 만들어진 횡스크롤 액션 게임입니다. 아직 개발하고 있는 게임의 데모 버전이지만, 게임의 기본 구성을 확인해 보기에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여러 2D 대전 게임의 구성에 영향을 받은 것이 눈에 띄는데, 특히 아크 시스템의 격투 게임에서 큰 영향을 받은 것 같습니다. 조금 여유로운 아크 시스 게임을 하는 느낌이랄까요? 게임의 속도를 살짝 느리게 만들어 커멘드 입력에 여유를 만들고, 각 동작의 움직임을 크게 하고 이펙트를 강조하여 시원하면서도 화려한 액션을 만들어낸 감각이 정말 돋보입니다. 공방이 뚜렷하게 보이는 덕분에 게임 진행이 장르치고는 느린 편인데도 긴장감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최근 나온 다양한 액션 게임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좋은 부분만 섞어둔 느낌입니다. 정말 장르를 잘 아는 사람이 만든 게임인 것 같습니다. 부드러운 도트 그래픽에 3D 이펙트로 포인트를 넣은 그래픽도 인상적이고, 정말 짧은 게임을 하는 내내 감탄했습니다.

공개된 데모는 캐릭터 하나와 스테이지 하나만 즐겨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나올 완성된 게임이 정말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최근 횡스크롤 액션 게임 자체가 거의 만들어지지 않는데, 이건 기억해 둬야 할 게임이 나온 것 같습니다.


플랫폼: 윈도우
가격: 무료(데모)
편의: 10분
제작: KopsKop Games
좌표: itch.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