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찾아보기

2017. 3. 28.

293 Keys




와르르 천장에서 쏟아지는 열쇠를 보고 무언가 떠올랐습니다.
평범한 일상. 별것 없는 결말을 기다리며 묵묵히 같은 일을 반복해야 하는 시간.

 [293 Keys]는 그런 시간을 기억나게 만드는 게임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293개의 열쇠가 하늘에서 떨어집니다. 플레이어는 한 개의 맞는 열쇠를 찾아 문을 열면 됩니다. 이렇게 놓고 보면 참 재미없고 짜증 날 것 같지만 뜻밖에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물론 개인차는 있겠지요?) 293개의 열쇠 모양을 전부 다르게 만든 터치가 인상적이고, 안 맞는 열쇠를 멀리 던져버리는 느낌도 묘하게 마음에 듭니다. 중간에 포기해도 그만 못 열어도 그만이니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한번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명상용 게임으로 참 좋습니다.


플랫폼: 윈도우, 리눅스, 맥
가격: 무료
편의: 노가다
제작: 14hourlunchbreak
좌표: itch.io

2017. 3. 27.

Super Pilot




 [Super Pilot]은 미래 배경의 빠른 속도를 중시하는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입니다. 예전에는 꽤 자주 나오던 장르였는데, 최근에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유명한 게임으로 [Wipeout] 시리즈가 있지만, 최근 HD 리메이크 이후 속편 소식이 없습니다. 한국에서는 콘솔로만 나온 [Wipeout]보다는 [Star Wars Episode 1 Racer]를 더 많이 기억할지도 모르겠습니다.

[Super Pilot]은 그래픽과 음악은 다소 떨어지지만, 해당 장르의 매력인 빠릿한 조작과 빠른 속도를 확실하게 구현한 게임입니다. 아직 데모 버전이라 다소 엉성한 모습이기는 하지만, 트랙 에디터도 있고 하니 해당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스팀 그린라이트를 통과했다고 하니, 완성되면 스팀에서도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플랫폼: 윈도우
가격: 무료(데모)
편의: NA
제작: dopagames
좌표: itch.io

2017. 3. 23.

Moths




나방이 되어 보는 게임 [Moths]

 게임 시작 후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화면이 전환됩니다. 이후 본능에 따라 즐기시면 됩니다. 단순하지만 깊은 여운을 남깁니다. 제작자가 생각한 나방이 빛을 쫓는 이유에 공감하신다면 이 게임이 마음에 드실 겁니다. 최근 해본 게임 중 가장 강렬한 경험을 제공하는 게임입니다.

플랫폼: 윈도우, 맥
가격: 무료
편의: 3분
제작: neilson
좌표: itch.io

2017. 3. 20.

Supercontinent Ltd




 게임을 하면서 ‘내가 왜 이걸 하고 있어야 하지?’라고 생각한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이 게임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게임의 설정과 플레이어의 행동이 일치하는 게임 [Supercontinent Ltd]은 기발한 설정을 통해 현장감을 살린 미래 배경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어떤 조작을 하게 되는데, 일상에서 한 번쯤 해봤음직 한 친숙한 소재입니다. 나이가 좀 있는 분들은 옛날 기억이 떠오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게임은 플레이어가 왜 그 조작을 해야 하는지 설명하고 거기에 멋지게 퍼즐과 서술을 엮어냅니다.

게임 오버가 없고 대략 30분 정도면 끝나는 짧은 게임이지만, 저장 기능이 없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에 거주하는 분이라면 게임을 하면서 씁쓸하게 웃을만한 게임입니다.

플랫폼: 윈도우
가격: 무료
편의: 어려움
제작: Deconstructeam
좌표: itch.io

2017. 3. 17.

GOB!




 가볍게 머리를 풀고 싶은 분에게 딱 맞는 게임이 있습니다. [GOB!]는 한 수 앞을 생각해야 하는 전략과 경쾌한 액션이 어우러진 게임입니다. 4방향으로 이동과 공격이 서로 분리되어 있어 처음에는 약간 어색할 수 있는데, 규칙이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금방 적응할 수 있을 겁니다.

무작위로 생성되는 레벨에서 열쇠를 찾아 탈출하는 것이 목적인 게임으로써, 적당한 난이도 덕분에 차근차근 배워가는 재미가 충실합니다. 적과 장애물의 움직임, 공격하는 방법, 아이템의 특징, 공격을 회피하는 규칙 등 파고들 요소가 은근히 많습니다. 슈팅게임으로 즐겨도, 퍼즐게임으로 즐겨도 재미있는 게임이니 한번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플랫폼: 웹, 윈도우
가격: 무료
편의: 시간도둑
제작: st33d
좌표: itch.io

2017. 3. 12.

Riders Of Rhea




말라붙은 땅에서 태어나 일생 모래 언덕을 달렸다. 자유였다...

그들이 빌어먹을 우주 승강기를 건설하기 전까지.

식민지 러시 이후, 나의 고향은 모래에 묻힌 자원을 노리는 패배자와 깡패들로 득실거린다. 그러나 내 곁에는 바이크가 있다. 그녀는 결코 나를 실망하게 하지 않는다. 넓고 넓은 레아의 도로가 날 부른다.

 [Riders Of Rhea]는 무작위 요소가 섞인 슈팅 게임입니다. B급 SF영화 향기가 가득한 설정이 참 마음에 듭니다. 넓은 모래사막을 누비며, 총 한 자루로 목숨을 걸고 싸우는 굵직한 흐름이 참 좋습니다. 

꽤 어려운 게임이지만 바이크를 움직이는 느낌이 좋아서 계속 붙잡게 됩니다. 바이크 게임에 기대할 법한 빠른 속도와 매끄러운 움직임이 잘 구현되어 있습니다. 광활한 모래사막에 스키드 마크를 남기며, 갱단을 때려잡아 보시기 바랍니다.


플랫폼: 윈도우, 맥, 리눅스
가격: 원하는 가격(무료)
편의: 로망
제작: Powerhoof
좌표: itch.io

2017. 3. 10.

EYE




 [EYE]는 호러 플랫포머 게임입니다. 본래 $0.99에 판매 중인 게임이나, 대통령 탄핵 기념 무료 공개 중이라 소개해 봅니다. 게임에서 항상 플레이어를 지켜보는 “눈”을 이용한 독특한 연출과 장치가 인상적인 게임입니다. 다소 어렵지만 플랫포머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즐겁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너무 어려워서 중간에 포기했습니다. (웃음) 화면의 크기를 키워 가독성을 높이고, 이야기를 조금 더 이해하기 쉽게 전달했으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플랫폼: 윈도우
가격: $0.99(무료로 할인중)
편의: 어려움
제작: 2gold
좌표: itch.io

2017. 3. 2.

My Little Blacksmith Shop




 [My Little Blacksmith Shop]은 무기 상점의 대장장이가 되어 무기를 만들어 파는 샌드박스 게임입니다. 아직 개발 초기 단계라 텅 빈 부분이 많은데, 게임의 핵심인 무기 만들기는 나름 재미있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대장간 하면 떠오르는 요소들을 적당히 간추려서, 단계별로 즐길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딱히 복잡한 부분이 없고, 게임 곳곳에 도움말을 적어 두었기 때문에 조금 헤매다 보면 감을 잡을 수 있을 겁니다. 그 헤매는 과정도 나름 재미라 따로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딱 한 가지 말하자면, 무기를 만들기 위한 재료를 주문해야 할 때가 있는데, 이 주문서가 잘 보이지 않는 곳에 있고 도움말이 없어 놓치고 지나가기 쉽습니다. 주문서는 화로의 뒤쪽에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옵션에서 상점 모드가 아닌 샌드박스 모드도 즐길 수 있으니 가볍게 가지고 놀기에 좋은 게임입니다. 게임의 핵심이 꽤 재미있는 만큼, 앞으로 확장이 기대되는 게임입니다.

플랫폼: 윈도우
가격: 무료
편의: 쉬움
제작: Dasius
좌표: itch.io

2017. 3. 1.

Forgotten




 [Forgotten]은 기억되지 못한 사람들에 대한 게임입니다. “Peter Booth”라는 오스트레일리아 화가의 그림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게임은 제작자가 그림을 보고 느낌 감정을 풀어내고 있습니다. 19세기가 막 시작된 영국의 세기말, 갑작스럽게 시작된 공업으로 양분된 사회와 그 사회에서 밀려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섬뜩하게 그린 게임입니다. 게임을 하면서 처음에는 어릴 적 돌아다니던 공터가 기억나다, 마지막에는 최근에 본 노인 고독사 기사가 생각났습니다. 게임에서 우울한 현실을 기억해 내다니- 그리 유쾌하지는 않지만 가치 있는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플랫폼: 윈도우, 맥, 리눅스
가격: 무료
편의: 5분
제작: Kira Zingmark
좌표: itch.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