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찾아보기
2018. 8. 30.
hoppa
[hoppa]는 길 잃은 아기오리를 찾는 귀여운 게임입니다. 따듯한 색으로 둥글둥글 귀엽게 그려진 그래픽이 포근한 느낌을 줍니다. 장대를 이용한 액션이 참 독특한데, 마우스를 이용하여 매끄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조작이 잘 정리되어 있고, 난이도가 야금야금 올라가도록 짜여있어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PS. $3를 지불하면 제작팀을 후원할 수 있습니다. Sokpop Patreon으로 후원하면 매달 $3에 게임을 2개씩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은 후원해 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는 후원 했습니다)
플랫폼: 윈도우, 맥, 리눅스
가격: $3
편의: 쉬움, 10분
제작: Sokpop
좌표: itch.io
2018. 8. 29.
One night, hot springs
[One night, hot springs]은 트렌스젠더 여성이 친구들과 온천에 여행 가는 이야기를 담은 짧은 비주얼 노블 게임입니다. 따뜻하고 담담한 이야기 속에 불현듯 가슴이 먹먹해지는 사실을 담은 게임입니다.
성소수자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도 미처 생각이 닿지 못하는 부분을 다루고 있는 덕분에 여러가지를 생각해볼 수 있어 좋은 게임이었습니다. (게임의 무대가 일본인 만큼 주로 일본의 문화와 제도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도 크게 다르지는 않을겁니다)
10분 남짓한 짧은 게임이지만 다양한 엔딩이 준비되어 있고, 선택 분기에 따라 다른 시점으로 깊이있는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특히 게임의 노멀 엔딩이 기억에 남습니다. 작은 게임으로서는 드물게 한국어화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으니 꼭 한번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플랫폼: 윈도우, 맥, 안드로이드, 리눅스
가격: 무료
편의: 30분
제작: npckc
좌표: itch.io
2018. 8. 27.
Metro cop
[Metro cop]은 세가의 유명한 아케이드 게임 [Virtua Cop]을 디메이크한 게임입니다. 뭔가 원작에 비해 많이 납작해지긴 했지만, 원작의 구성과 연출을 잘 살아 있습니다. ("Somebody help me-!") 아케이드가 시장에서 밀려나며 한국에서 참 구경하기 힘들어진 추억의 장르인데, VR 게임이 흥한다면 부활의 기회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플랫폼: 윈도우, 맥, 리눅스, 웹
가격: 무료
편의: 10분
제작: helpcomputer
좌표: itch.io
2018. 8. 23.
Blow the Hen Down
밥만 축내고 자리만 차지하는 닭-! 닭이 늘어나 배가 가라앉기전에 배에서 닭을 내쫒아야 합니다-! [Blow the Hen Down]은 익살스러운 표현이 재미있는 액션 게임입니다. 정신없이 불어나는 닭의 익살스런 애니메이션과 깔끔하게 그려진 배경과 사물 표현이 상쾌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게임입니다. 게임 플레이도 꽤 잘 짜여 있어서, 플레이어가 다양한 해결 방법을 모색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대략 10분 동안 정신없이 닭을 쫒으며 즐겁게 웃을 수 있는 게임이니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신 분에게 추천합니다.
플랫폼: 윈도우, 맥, 리눅스
가격: 무료
편의: 10분, 쉬움
제작: NickZangus
좌표: itch.io
2018. 8. 21.
Hiding spot
- A puzzle game about isolating yourself.복잡하게 지내다보면 혼자 콕 박혀있고 싶을때가 있기 마련입니다. [Hiding spot]은 그런 일상의 충동을 독특한 퍼즐로 재구성한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상자를 옮겨서 플레이어가 쏙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야 합니다.
흔한 상자 옮기기 퍼즐을 벗어나, 상자끼리 쌓을 수 있게 규칙을 추가하여 게임에 깊이를 더한것이 재미있습니다. 덕분에 조작이 다소 어려워진것이 단점인데, 되돌리기나 재시작 기능이 있어서 게임 진행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퍼즐도 재미있고 일상의 우울한 순간을 적절한 음악과 짧은 메시지를 통해 가볍게 웃어 넘길 수 있게 만든 감각이 인상깊은 게임입니다.
2018. 8. 20.
There is Never Enough Space!
[There is Never Enough Space!]은 “공간이 부족하다-!”는 게임 경진 테마에 맞추어 제작된 미니 게임 모음집입니다. 제한된 시간내에 게임의 목표를 파악하고 풀어내야 하는 장르 특유의 재미가 잘 살아있습니다. 10분 정도면 끝날 정도로 스테이지 숫자가 적은 만큼, 섞이지 않고 순서대로 진행되기 때문에 실패한 다음 재도전이 수월한 편입니다. 유쾌하고 가볍게 머리 풀기 좋은 게임이니 쉬는 시간에 즐겨보세요.
플랫폼: 웹, 윈도우
가격: 무료
편의: 쉬움, 10분
제작: Jamie Rollo
좌표: itch.io
TINY TOWNS
[TINY TOWNS]은 작은 보드위에 도시를 건설하는 퍼즐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작은 보드 위에 발전소, 쓰레기 소각장, 주거지, 나무, 도로를 스테이지 조건에 맞게 지어야 합니다. 도로를 연결하고 건물을 붙여두어야 한다거나, 나무를 심어 주거지의 행복도를 높이는 요구 조건을 맞추어야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퍼즐의 규칙만 놓고 보면 딱히 새로울 것이 없는 게임이지만, 그것을 전달하는 방법에 따라 전혀 다른 게임처럼 느껴지는 것이 흥미롭습니다.
플랫폼: 윈도우, 맥
가격: 무료
편의: 30분
제작: Bearish
좌표: itch.io
피드 구독하기:
글 (A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