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찾아보기

2018. 3. 28.

블로그를 찾는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


최근 루리웹과 디씨 갤러리를 중심으로 게임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개인에 대한 성차별적 사상검증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기업에서 까지 “메갈”이라는 쉬운 낙인을 이용해서, 개인의 자유와 권리를 침해하고 생활을 빼앗는 범죄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권리를 위한 정당한 싸움이라는 얄팍한 논리아래 일어나고 있습니다.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개인은 개인이 가진 이념이나 사상 때문에 자유와 권리를 침해당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개인의 이념이나 사상으로 인한 행위가 타인의 자유와 권리를 침해했다고 하더라도
우리 사회에는 그 침해의 정도를 가늠하고 처벌의 정당성을 따지기 위한 법이 존재합니다.
법과 절차는 인간이 야만을 버리고 더 좋은 선을 택하기 위해 지성으로 쌓은 결과입니다.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누구도 내가 나로 존재한다는 이유로 어떠한 불이익을 받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나는 나라는 인간의 성 정체성, 이념, 종교, 사상 모든 것을 포함하는 것입니다.
내가 나로 오롯이 존재할 수 있는 사회를 바라는 이념이자, 더 좋은 사회를 위한 행동이 제가 생각하는 페미니즘입니다.

개인의 자유와 권리를 침해할 수 있는 권한은 그 누구에게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주변이 당신을 타인을 억압하고 해하는 잔인한 사람으로 만들게 두지 마십시오.
폭력을 행사하는 가해자의 편에 서지 마십시오.
이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께 간절하게 부탁드립니다.



- 참고할만한 글 링크 모음 -

개인의 자유와 권리의 본질적인 내용은 그 어떠한 경우에도 침해될 수 없음을 안다. 고로 “나는 반페미니즘 사상검증에 반대한다.”
- [레플리카]의 제작자 Somi님의 글

[성명] imc 게임즈는 여성노동자에 대한 페미니스트 사상 검증과 전향 강요 중단하라.
-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성명문

[입장문]IMC게임즈의 주장은 전형적인 인권침해이며 여성노동자 생존권에 대한 위협이다
- 한국 여성 노동자회 성명문

게임업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성차별적인 사상검증 및 검열 행위에 대한 조사를 촉구합니다.
- 청와대 국민청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