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찾아보기

2017. 11. 9.

Blue Omen Operation




 [Blue Omen Operation]은 매력적인 캐릭터와 액션과 턴제가 섞인 전투가 특징인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현재 킥스타터 후원을 받고 있으며, 킥스타터 데모 버전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데모 버전인 만큼 다소 거칠고 다듬어지지 않은 모습이지만, 특유의 매력을 느껴보기에는 충분합니다.

게임의 킥스타터 페이지에서는 [마리오 RPG]와 [페이퍼 마리오]와 같은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은 커맨드 입력과 턴제가 섞인 전투를 주요 특징으로 소개하는데, 개인적으로는 마징가의 나가이 고나 겟타 로보의 이시카와 켄으로 대표되는 열혈 로봇 만화를 기억나게 만드는 캐릭터 디자인이 참 마음에 듭니다.(등장인물이 하나같이 썩은 미소를 한가득 짓고 있는 타이틀 아트라니-!) 전투도 데모 버전인 것을 생각하면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공격과 회피가 적절하게 구성되어 있고, 커멘드를 사용하는 스킬 사용도 깔끔합니다. 적 조우 횟수가 너무 잦고, 레벨업에 따른 성장이 잘 느껴지지 않는 문제가 있으나, 기본은 재미있으니 소소한 균형은 이후 버전에서 잡을 수 있지 싶습니다.

게임의 이야기는 가벼운 유머가 섞인 내용인데 짧은 내용이라 딱히 뭐라 하기 어려운 느낌입니다. 유머에 지나치게 기대서 다소 엉성한 느낌이 강하긴 한데, 큰 맥락과 캐릭터는 잡혀있는 것 같으니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확실한 기대작이라거나 잘 만든 게임이라고 단언하기에는 좀 미묘한 게임이지만 다른 게임과 구별되는 뚜렷한 매력을 가진 게임입니다. 이미 킥스타터 목표는 달성했으니 언젠가 나오면 다시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패드로 플레이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플랫폼: 윈도우
가격: 무료(데모)
편의: 1시간
제작: BananaSoft
좌표: itch.io or 킥스타터